본문 바로가기
음식효능

저칼로리 영양 듬뿍! 오트밀의 효과 먹는 방법, 요리

by 희황 2020. 5. 24.

더운 날이 계속되고 있고, 요리가 귀찮은되는 계절 이군요.

그럴 때 추천하는 오트밀.

열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불을 사용하는 요리가 필요없고, 더운 여름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그라 놀라의 원료가되는 곡물에서 해외에서는 아침 식사로 일반적입니다.

그런 오트밀 사실 선수와 할리우드도 애용되고 있으며, 다이어트와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그러나 일본에서는 아직 그다지 친숙없는 오트밀.

"어떤 것인지 상상할 수 없다"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모르겠다"라고하는 분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오트밀은 어떤 재료인지 "또한"식생활에 도입 가능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트밀은


오트밀은 귀리를 타작 한 후 요리 쉽게 가공 한 것입니다.

"oats (귀리) '과'meal (식사) '라는 단어를 곱하여 「오트밀」라고 불리게되었습니다.

귀리는 밀이나 보리, 옥수수 등과 같은 곡물의 일종입니다.

오트밀은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그라 놀라 주원료입니다.

놀라는 오트밀 메이플 시럽이나 설탕으로 단맛을 내고 올리브 오일 등을 얽어 오븐에 구워 만들어져 있습니다.

오트밀은 여분의 단맛과 유분을 포함하지 않는 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오트밀의 영양분


오트밀은 매우 영양가있는 음식입니다.

장내 환경을 정돈식이 섬유는 100g 당 7.52g입니다. 무려 현미의 약 3 배, 백미의 약 22 배나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빈혈의 예방 및 개선에 필수적인 철분은 현미의 약 2 배 100g 당 약 6㎎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철분의 양은 20 대 여성이라면 10.5㎎, 남성은 7㎎. 즉, 부족하기 쉬운 철분을 하루 겨우 약 200g 오트밀에서 섭취 할 수있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칼슘, 비타민 B1 등 오트밀은 미용과 건강에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오트밀은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적합한 재료.

그 이유는 "수용성식이 섬유 '와'불용성식이 섬유"라는 2 종류의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용성식이 섬유는 물에 녹는 타입의식이 섬유입니다. 장내의 좋은 균을 늘려 혈액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 유지력이 높고, 물에 녹 으면 걸쭉한 젤 형태로되어 부드러운 대변을 만들어줍니다. 운항 굳게되는 것이 원인으로 변비가되는 사람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불용성식이 섬유는 물에 녹지 않는 유형의식이 섬유입니다.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 해 부풀어 오릅니다. 그 결과 항공편 카사를 늘리고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하고 배변을 촉진시킵니다.

식이 섬유는 수용성식이 섬유와 불용성식이 섬유가 1 : 2의 균형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되어 ​​있습니다.

오트밀은 2 종류의식이 섬유가 이상적인 균형에 포함되어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변비 예방 · 개선은 물론,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신진 대사를 좋게하여줍니다.

 

오트밀의 추천 먹는 방법

오트밀은 그대로 먹어도 살짝 보리 맛이 정도로, 거의 무미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어레인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오트밀의 추천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차즈케]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사람에게 매우 추천. 물기가 많은만큼 만족감도 얻을 수 있으므로, 저녁밥의 대체에 적합하다.

① 그릇에 오트밀을 약 30g 넣는다.
② 김, 후리가케 등 원하는 재료를 넣는다.
③ 흰색 국물을 붓는다.
④ 약간 불려서 완성.

[벌꿀 뜨거운 우유]


단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디저트 감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이나 잼 등으로 준비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꿀을 먹을 수없는 비간 씨는 메이플 시럽을 사용해도 OK.

① 내열 용기에 200g 정도의 오트밀을 넣는다.
② 두유 (또는 우유)를 붓는다.
③ 600W에서 1 분 정도 레인지에서 가열한다.
④ 꿀 (또는 메이플 시럽)을 원하는 양 걸쳐 완성.

[오버 나이트 오트밀]


해외 유명 인사들에게 인기가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외형도 매우 세련된. 전날 밤에 빚어 놓고 아침에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① 병이나 메이슨 항아리 등 원하는 용기에 오트밀을 넣는다.
② 용기의 8 정도의 분량 정도까지 두유 요구르트 (또는 보통 요구르트)를 넣는다.
③ 말린 과일과 견과류 등 원하는 재료를 넣는다. 잘게 썰어두면 먹기 좋게된다.
④ 용기의 직전까지 더욱 요구르트를 넣는다.
⑤ 뚜껑을 닫아 내용물이 섞이는 것처럼 셰이크한다.
⑥ 냉장고에 하룻밤 재운다.
⑦ 먹기 전에 취향에 계피를 흔들면 완성.

다이어트와 건강에 효과 발군 오트밀.

평소 아침에 시리얼이나 그라 놀라를 먹고있는 사람은 오트밀로 대체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어레인지가 있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계속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오트밀을 매일의 식생활에 도입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댓글